공기업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신분사 1부랑 회계사 연습서
회계사 시험을 준비하다가 이번 시험을 치루고나서 포기하고 하반기를 목표로 금융공기업을 준비중입니다..! 회계 잼관 연습서로 필기 준비를 하면서 5월에 추가로 한국사, 6월에 추가로 신분사 시험을 응시하려고 계획중인데 신분사 1부와 회계사 시험의 회계가 문제 유형같은 부분에서 차이가 많이 날까요? 연습서를 봐도 따로 신분사용 교재를 사서 준비하는게 나을지, 아니면 회계사 객관식 교재를 활용해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2026.03.19
답변 3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일단 회계사 시험 문제에 비하면 신용 분석 사 정도는되게 쉽게 풀 수 있거든요 그렇게 때문에 그렇게까지 큰 걱정을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채택된 답변
시험 문제가 유사한 하지는 않은 것 같아요 하지만 난이도 면에서 훨씬 더 낮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신용 분석 사 시험 문제 같은 경우는 조금 다른 부분이 있어서 그래도 일단 저도 1차 시험 준비하다가 와서 땄는데 그렇게까지 어렵지 않아서 강의는 따로 안 듣긴 했어요
함께 읽은 질문
Q. 백오피스 자격
최근에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취득하였습니다. 재경관리사랑 투자자산운용사 시험 기간이 각 3월 말, 5월 초로 시기가 좋지 않게 물려 있어 투운사를 한 달만에 끝내는 건 불가능하지 싶은 마음에 일단 둘 중 하나만 먼저 취득해야 하나 싶은데... 최근까지 공부해 전산회계/세무 지식이 있을 때 재경관리사를 이어서 빨리 따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일단 투운사 취득에 힘써 보는 게 좋을까요?
Q. 금융 자격증 뭐부터 취득하나요?
시중은행 개인금융 취업이 목표입니다. 은행fp(자산관리사), 투운사, 신분사, AFPK 중 어떤 순서로 취득하면 되나요?
Q. 토플 이미 있으면 토익 안해도 될까요
토플이 70점대 극후반이고, 유효기간은 3년정도 남아있어요 금융 공기업 준비하려 하는데(수출입은행, 투자은행 이런 곳 아님) 토익을 따로 봐야 할까요...? 혹시 보는게 좋다면 이유도 함께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